본문 바로가기
중고차수출

스포티지 폐차 말고 중고차수출

by 중고차수출업체 늘찬무역 2025. 2. 27.

2007 스포티지 중고차 수출 판매 방법 시세

2007년식 뉴스포티지 중고차 수출 단지에서 판매하기

 

이번에는 18년이 지난 기아 스포티지 중고차를 폐차 안 하고 수출단지에서 판매한 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스포티지 차량은 2007년에 출고된 2세대 초기형 모델인 뉴스포티지입니다.

 

기아 스포티지는 연식에 따라서 1세대(1993~2002), 2세대(2004~2010), 3세대(2010~2015), 4세대(2015~2021), 5세대(2021~)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중고차수출 시장에서는 2세대 모델인 뉴스포티지와 3세대 모델인 스포티지R 차량이 인기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무튼, 스포티지 2세대 모델인 뉴스포티지도 출시된 지 벌써 20년이 지났는데요. 뉴스포티지처럼 연식이 오래된 구형 SUV 중고차를 국내에서는 판매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18년이 지난 뉴스포티지 중고차를 폐차하지 않고 어떻게 판매할 수 있었을까요? 바로 수출입니다.

 

해외에서 연식이 오래된 현대, 기아 중고차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멘이라는 나라에서 현재 뉴스포티지 중고차를 수입하고 있어서 이번 뉴스포티지 중고차를 예멘 바이어한테 수출 판매한 겁니다.

뉴스포티지 중고차 외관 사진 (1)

 

많은 사람이 아직도 현대/기아 구형 차량을 정리할 때 연식, 주행거리 등을 이유로 판매는 생각도 안 하고, 폐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 뉴스포티지처럼 노후된 차량을 폐차 안 하고 수출단지에서 비싸게 판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예멘 등 해외에서 뉴스포티지 등 중고차를 매입할 때 차량의 연식, 주행거리는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래서, 20만, 30만 KM 이상 주행 된 차량도 눈치 볼 필요 없이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포티지 중고차 외관 사진 (2)

 

그리고, 뉴스포티지는 트림에 따라서 LX(기본형), EX(고급형), TLX(최상위)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해외에서는 가죽시트가 들어간 TLX 모델을 선호하고, 더 비싸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근데, 뉴스포티지 차량은 트림보다 선루프 유무가 더 중요한데요. 선루프가 있는 차량은 보통 20~40만 원 더 비싸게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포티지 중고차 외관 사진 (3)

 

추가로, 뉴스포티지는 가솔린 모델과 디젤 모델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가솔린 모델은 희소성 때문에 수출단지에서 정말 높은 금액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디젤 모델보다 약 2배 이상의 금액에 거래되고 있으니, 뉴스포티지 가솔린 중고차는 꼭 수출 시세를 확인하세요.

 

그리고, 디젤 모델은 CRDI 엔진이 탑재된 모델(2004~2006)과 VGT 엔진이 탑재된 모델(2006~2010)로 구분할 수 있는데, 2025년 기준으로는 CRDI 엔진이 탑재된 구형 모델이 약간 더 높은 금액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번 뉴스포티지 중고차는 2007년식 VGT 엔진이 탑재된 디젤 모델이었습니다. 차주분께서 신차를 구매하면서 이 뉴스포티지를 폐차하려다가 저희한테 연락을 주셨습니다. 거래가 끝난 후 차주분께서 전화 한 통으로 돈 번 기분이라면서 기프티콘을 보내주셨는데, 뿌듯했습니다.

뉴스포티지 중고차를 검수하는 해외 바이어 사진

 

수출말소와 폐차말소의 절차 및 방법은 같습니다. 차량 인수 후 바로 말소하며, 차주분께서는 말소증 확인 후 보험을 해지하시고, 보험금만 환급받으시면 됩니다.

뉴스포티지 중고차 말소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