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차수출

그랜저hg 중고차 판매 후기, 중고차수출 시세 말이 안 되네요.

by 중고차수출업체 늘찬무역 2025. 3. 27.

2012년식 그랜저hg 중고차 판매는 수출이 가장 현명한 이유입니다.

 

안녕하세요. 중고차수출 늘찬무역 김동균 팀장입니다. 오늘은 그랜저hg 중고차를 판매한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몇 달 전만 해도 그랜저hg는 대부분 리비아라는 나라로 수출했는데요. 최근 시리아에서 그랜저hg와 싼타페dm 중고차를 정말 높은 금액에 매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3달 동안 수출단지에 입고된 그랜저hg 중고차는 전부 시리아로 수출했습니다.

 

그랜저hg에 대해서 짧게 설명해 드리면, 그랜저hg는 2011년에 출시한 그랜저 5세대 모델입니다. 출시된 지 벌써 14년이 지났는데요. 이전 모델인 그랜저tg 대비 디자인과 성능이 크게 개선되었는데, 당시 제가 그랜저hg 스펙을 확인하고 엄청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그리고, 그랜저hg는 국내 준대형 세단 시장에서 정말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2016~17년 그랜저IG 출시와 함께 단종되었습니다.

2012 그랜저hg 중고차 판매 후기1

 

자, 그러면, 이제 저희 포스팅의 주제인 연식이 오래되고, 단종되어 더 이상 생산되지 않는 그랜저hg 중고차는 어떻게 정리해야 할까요? 이에 대한 답을 말씀드리기 전에 그랜저 5세대 모델인 그랜저hg는 전기형 모델(2011~2014)과 페이스리프트 모델(2014~2017)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시 질문에 대한 답을 해드린다면, 그랜저hg 전기형 모델은 해외에 판매하는 것이 유리하고, 그랜저hg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국내에서 판매하는 게 유리합니다. 단,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는 차량의 주행거리에 따른 감가 폭이 너무 크기 때문에 2014.5 이후에 생산된 그랜저hg F/L 모델도 주행거리가 20만 km 이상이라면 수출이 현명한 선택이 될 겁니다.

2012 그랜저hg 중고차 판매 후기2

 

실제로 차량을 새로 구매하고 기존에 타고 다니던 그랜저hg 중고차를 판매하실 때 쉽게 느낄 수 있을 텐데요. 11~14년 탄 그랜저hg 같은 준대형 세단 중고차를 판매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혼자서 판매해 보려다가 결국 차량을 판매한 딜러한테 기존에 타고 다니던 그랜저hg 중고차를 헐값에 넘기거나, 엔진/미션 문제, 하체 소음 등이 있다면서 폐차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노후된 그랜저hg 중고차가 현재 시리아 나라로 수출되고 있으며, 중고차수출 시장에서 역대급 금액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그랜저hg 중고차는 일단 수출 시세부터 확인하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2012 그랜저hg 중고차 판매 후기3

 

이번에 늘찬무역에서 시리아로 수출 판매한 그랜저hg 중고차는 초기형 모델(2011~2014)이었고, 13년 동안 13만 킬로미터 넘게 탄 차량이었습니다. 수출단지에서 판매되는 차량치고는 주행거리가 짧은 편이었는데요. 수출시장에서는 20만, 30만 km 이상 탄 중고차도 많이 거래되고 있으며, 차량의 엔진과 미션 상태만 괜찮다면 주행거리가 많다는 이유로 절대 감가 당하지 않습니다.

2012 그랜저hg 중고차 판매 후기4

 

그리고, 그랜저hg는 가솔린, 디젤, LPG,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해외에서는 가솔린 > 디젤 > LPG, 하이브리드 차량 순으로 선호하고, 더 비싸게 매입하고 있습니다. 이번 그랜저hg 중고차는 세타 엔진이 탑재된 가솔린, 2400cc 모델이었습니다. 참고로, 예전에 리비아에서 그랜저hg 중고차를 수입했을 때는 배기량에 따라서도 수출 시세가 크게 달랐는데, 최근 시리아에서는 배기량과 상관없이 가솔린 모델은 모두 비싸게 매입하고 있습니다.

 

그랜저hg 중고차의 수출 시세는 차량의 색상과 옵션에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먼저, 시리아 등 해외에서 흰색 > 쥐색 > 검은색 > 기타색 > 은색 차량 순으로 비싸게 매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랜저hg는 선루프, 스마트키, 버튼시동, 전동시트, 내비게이션 옵션이 다 있으면 해외 바이어로부터 최고가를 받아낼 수 있습니다.

2012 그랜저hg 중고차 판매 후기5

 

해외에서는 사고 이력이 있고, 수리가 필요한 상태의 그랜저hg 중고차도 수입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사고 및 수리 이력이 있어도 휠하우스, 필러류, 패널 등 주요 골격을 건드리지 않았으면 사고차로 보지 않습니다. 즉, 교환 등은 무사고로 본다는 얘기죠. 근데, 사고 후 휠하우스 등 주요 골격을 수리한 차량은 사고차로 간주되어 감가 후 거래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리가 필요한 상태의 차량도 수출된다고 했는데요. 실제로, 해외 바이어들이 고장(하자)이 있는 그랜저hg 중고차도 큰 감가 없이 다 매입하고 있습니다. 이는 해외 수리비가 저렴하여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무튼, 그랜저hg는 현재 인기가 워낙 좋아서 컨디션이 좋지 않아도 다 수출되고 있으니, 노후된 그랜저hg 차량은 수출시장에서 현명하게 정리해 보세요.

2012 그랜저hg 중고차 판매 후기6

 

이번 그랜저hg 중고차도 이렇게 수출 판매 및 말소되었는데요. 그랜저hg 중고차 수출 판매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유선 상담 후 늘찬무역에서 차주분 계신 곳으로 방문하며, 현장에서 차량 확인 후 차량 대금 100%를 입금해 드립니다. 차량은 인수 후 바로 말소 처리하며, 차주분께서는 보험만 해지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낡은 그랜저hg 중고차는 수출로 돈도 더 받고, 쉽게 정리해 보세요.

2012 그랜저hg 중고차 판매 후기7
그랜저hg 중고차 수출 판매 전문 업체, 늘찬무역

그랜저hg 중고차 판매는 수출이 정답인 이유